동국대 총동창회
 
 
 
대학교 브랜드 평판 9월 분석 13위
  • 최고관리자 | 2020.10.07 16:35 | 조회 1502




    국내 100개대학 대상, 7월 10위, 8월 14위


    모교는 대학교 브랜드 평판 2020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3위로 나타났다. 7월 분석에서는 10, 8월은 14위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94일 발표한 대학교 브랜드 평판 지수는 202083일부터 202093일까지 국내 100개 대학교 브랜드 99107884건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모교는 참여자지수 790,340 미디어지수 219,685 소통지수 1,057,048 커뮤니티지수 144,545점으로 평판지수는 2,211,626점을 받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목록